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경제적 자유 독서 & 글쓰기 딱 이렇게만 하세요.

by 성수동어린이 2022. 6. 26.

1. 흙수저를 연봉 20억으로 바꿔준 방법

유튜브 드로우앤드류 님의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는) '독서 & 글쓰기' 딱 이렇게만 하세요!] 영상을 소개하고 정리하는 글입니다.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은 영상의 주인공에게 질문을했습니다. '지금 현재 아무것도 하는 것이 없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을때 어떤 것을 해야하나' 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독서'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함으로써 남들의 경험을 간접체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경제적 자유를 얻은 가장 큰 요인 중 독서가 제일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말을 이어가면서,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을 힘들어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나의 수준에 맞는 책을 읽어야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나의 흥미에 맞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그 상황에 맞는 책들이 존재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책을 읽기 위해 도서관을 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을 가는 것도 힘들어하는사람들이 있지만, 몸을 먼저 움직이는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도착해, 관심 있는 분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고, 도서관 전체를 5분 정도 산책을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야의 책을 빠르게 흘려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 나만의 관심분야를 찾아라.

그 이후에는, 나의 흥미를 끄는 제목과 주제의 책을 20~30권 정도 선정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선정한 책을 책상 위에 올려둔다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지고,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된 것과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앉은 자리에서 30권의 책을 빠르게 한 권당 1분씩 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읽다보면, 내가 고른 책이 내가 원했던 주제가 아닐 수도 있고, 너무 어려운 책일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책들을 제외하다 보면 결국에는 3권의 책이 남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책 3권을 더욱 진지하게 읽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3권의 책을 빌려 와도 결국에는 1권의 책만 읽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반복하면서 책을 읽게 되면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도서관을 방문하면, 배경지식이 많아져서 더욱더 책을 잘 읽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있는 책을 거의 다 알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고 싶은 것이 없다'라고 말하는 이유는 어리고,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진로를 정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20대 초반의 상황에서는 내가 경험했던 것을 기반으로 진로를 정하기 때문에 일차원적인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영상 주인공의 경우에는 책을 읽다 보니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가 생겼고, 그 목표를 달성할 때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3. 인생이 쉬워지는 글쓰기 방법

영상의 주인공은 대학생 시절, 철학과 교수님이 해준 말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드는 구절을 밑줄을 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노트에 마음에 드는 구절을 그대로 따라 적은 다음, 나만의 생각을 적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말도 안 되는 사기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영상의 주인공은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글쓰기도 싫다고 한다면, 5분만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구절을 인터넷에 메모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행동하면, 내가 평소에 하지 않았던 생각을 이 글을 쓰기 위해 뇌 확장이 생기고 성취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뇌의 확장이 생기고 몰입을 하다 보면 나의 관심 분야가 무엇인지 알게 되고, 관심분야를 직업으로 만들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관심분야의 일을 한 번에 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원하는 데로 되지 않는 곳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실망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처음부터 잘 될 수가 없다.' 라는것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골프를 좋아한다고 생각했을 때 레슨을 받고 많이 한다면 골프를 잘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도 하나의 종목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잘하기 위해서 4년 이상 골프를 하는 것과 같이,경제적 자유도 한 번에 이루려고 하는것이 아니라 4년 이상동안 공부를 하고, 실행하고,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완전히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