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루틴

by 성수동어린이 2022. 6. 23.

1. 부자되기 위해 가져야 할 3가지 습관

유튜브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님의 ["딱 3가지만 지키세요"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루틴] 영상을 소개하고 정리하는 글입니다. 

채널의 주인공은 '시간에 대한 고민' 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바로 '시간' 이란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가난하다고 해서 24시간보다 적게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부자라고 해서 24시간보다 시간을 더욱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시간은 모두 같이 사용하는데 결과는 왜 다른 결과를 보여 주는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나의 시간을 값비싸게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 일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쉽게 한 줄로 정리한다면 '시간 아까운 줄 알라' 라고 정리 해주었습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3가지를 강조하였습니다. [1. 출퇴근 시간을 목표 달성에 사용하라.] '시간이 돈이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텐데, 출퇴근 시간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돈 낭비를 하게 되는 것과 같다고 말하였습니다. 배움에 시간을 쏟는 사람들이 있는데 배우는 것도 효율이 다르다고 말합니다. 초보자에게는 책이 가장 효울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책을 보는 것을 많이 힘들어합니다. 성인은 1년간 전자책을 포함하여 약 7권의 책을 읽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요즘의 성인들이 독서를 많이 하지 않는 것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입니다.

2. '저는 못 하겠어요'

사고의 전환, 생각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고 영상의 주인공은 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고 하면 어렵지 않은 것들도 '저는 못 하겠어요'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으로 내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고방식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뇌를 끊임없이 생각하게 하고 활동하게 해야지 더욱더 좋은 생각,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 길게 생각하기 싫어서 딱 잘라 말하는 방식은 우리의 뇌를 죽인다고 말하고 있다. '저는 못 하겠어요.' 라는 말보다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라고 말한다면 우리의 뇌는 끊임없이 생각하게 되고 그 결과, 우리는 더욱더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포기하지 말고 방법을 찾는 식으로 따라간다면 인생의 결과는 확실하게 바뀐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출근길에 책을 읽는 것이 불편하고 힘들다면, 핸드폰으로 책을 읽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출퇴근길에 책 읽기는 힘들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핸드폰은 보고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책을 읽는다면 출퇴근 시간을 버리지 않고 오로지 나만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진짜로 책을 읽기 힘든 이유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독서는 능동적으로 움직이어야 하는 행동이고, 영상시청은 수동형으로 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책은 글을 따라 눈이 움직여야 하고 다음장으로 넘겨야 하지만, 영상시청은 그저 가만히 있어도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책을 읽다 보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3. 부자가 되고싶지 않으면 안해도 된다.

영상이나 소리는 가만히 있어도 정보를 받아드일 수 있기 때문에 독서대비 너무나도 편안하다고 한다. 정말 너무너무 책 읽는 것이 힘들다면, 오디오 북이라는 대체 방법도 존재하다고 합니다. 특히 운전할 일이 많을 때 듣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보다는 책이 훨씬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다 보면 '아침부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고, '꼭 부자가 되어야 하나?'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결론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열심히 살면 되는 것이고, 부자가 되기 싫은 사람들은 따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2.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 보기.] 기존의 친구들과 반 년간 거리 두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말이 극단적으로 들린다면 본인을 되돌아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친구라는 존재가 당신의 목표를 방해할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가 앞으로 부자가 될 거라고 마음을 먹었다면, 친구들이 내 앞길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친구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만나면 좋은 친구, 두번째는 안 봐도 좋은 친구입니다. 진짜 친한 친구라면, 1년에 한 번을 만나도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라면, 만나지 않으면 안 친해 지는 관계가 된다고 합니다.

댓글